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내용
제목 정읍애육원 국제차문화대전 "대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번호 319
작성일 20-08-11 13:54 조회수 513회

본문

()한국다도총연합회가 주최한 2020 25회 명원국제차문화대전에서 정읍애육원 아동이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8일 코엑스에서 열린 명원국제차문화대전은 한국의 다도종가 명원문화재단에서 전통다례를 통한 청소년들의 인성교육과 전통 문화를 널리 보급하고자 개최되었다. 이번 대전에는 정읍애육원 아동 10명이 출전하여 전원 입상하였으며, 고등부에서 김규남 아동이 대상, 이미경 아동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초등부에서 김아희 아동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대전에 출전한 아동들은 정읍애육원과 30여년간 지속적인 인연을 맺어 봉사활동과 후원을 펼치고 있는 박소향 선생님의 지도로 매주 운영되고 있는 다도교실에서 배운 실력을 발휘하여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가져왔다.

 

아동들은 야생녹차를 직접 따서 덖고, 비비고, 말리는 녹차생산 및 전통 제조과정에 참여하여 본인이 만든 차를 우려내 다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들이였다고 이야기하였으며, 아동들을 지도해주신 박소향 지도교사는 내일의 꿈나무인 아이들에게 차 문화를 통해 예를 존중하고 도덕성을 함양시키며, 문화의 다양성을 익혀서 이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맑고 밝은 청소년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또한 이번 대전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을 위해 모든 절차가 비대면 동영상 심사로 진행되어 안전하게 참여하였다.